2017. 9. 14. 17:11

[생리양이 갑자기 줄었어요]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 [생리불순 증상]


< 생리양 변화 >


기본적으로 여성의 생리 주기는 개인차가 심하며 환경적 요인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정상 주기에서 조금 벗어난다 해도 간격이 일정하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생리양이 갑자기 줄었어요와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 생리불순 증상을 정리합니다



< 생리양이 갑자기 줄었어요 >


- 생성 -


생리는 한 달 동안 순환되고 남은 어혈과 노폐물이 자궁으로 배출되는 현상에 속합니다


식사량이 줄거나 소화기능이 약해 인체에서 형성되는 혈액생성량이 감소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보유혈액량이 줄면서 자궁으로도 혈액공급이 부족해 양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 이후 생리량이 줄고 무월경이 되는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 순환 -


생성되는 혈액양이나 식사량에는 문제가 없으나 순환에의 문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해 원활한 생리 배출이 어려워집니다


갑작스럽게 환경에 변화가 있었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는 것도 원인입니다


이 외에도 성격이 예민한 여성들의 경우 생리량이 감소하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자궁골반내에 생리혈이 정체되어 원활한 배출이 못 되는 상황입니다



- 질환 -


자궁내막의 두께가 적절하지 못할 경우 임신이 불가능해지기도 합니다


또는 수술 이후 자궁내막이 서로 붙어서 임신이 불가능한 자궁내막유착증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생리주기의 변화와 함께 나타나는 분들은 조기폐경으로 진단하기도 합니다


또는 난소기능저하, 난소위축 등 다양한 문제점이 확인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 >


- 이유 -


생리양이 많아지는 증상은 자궁에 큰 문제가 

없어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호르몬 불균형, 신장 질환 등에 의해서 생리양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자궁 자체의 질환은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식증 등이 원인이 됩니다


생리양이 많아질 경우 질환이 의심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문제가 없더라도 정기적인 검사로 자궁과 자궁주변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 빈혈 -


생리양이 많아지면 나타나는 대표 증상은 바로 '빈혈'에 속합니다


그와 함께 쉽게 피로하고 숨이 많이 차며 심할 경우 실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서 생리 중에 배나 허리가 쥐어짜 듯 아플 수 있습니다


동시에 편두통, 메스꺼움, 구토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양이 늘어나며 관련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 생리불순 증상 >


- 증상 -


생리주기가 35일 이상으로 길어질 때는 희발월경이라고 부릅니다


반대로 생리주기가 21일보다 짧아지는 것은 빈발월경으로 부르게 됩니다


동시에 무배란, 과다월경이 있을 때 생리불순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원인 -


생리불순은 스트레스, 비만,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편입니다


호르몬 불균형, 갑상선 기능이상, 고프로락틴혈증 등도 원인에 해당합니다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악성 생식기 종양, 갑상선기능항진증 등에 의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리대 문제도 되고 있지만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생리양이 갑자기 줄었어요와 생리양이 많아지는 이유, 생리불순 증상을 정리했습니다


찜찜한 기분과 불안감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찰이 중요합니다 :)

(♡를 로 채워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